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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으며, 수집·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1) 회원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회원관리 회원 식별, 회원제 서비스 제공, 상담 관리, 휴대전화번호 인증 닉네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선택)프로필 이미지 목적달성(회원탈퇴 등) 후 지체 없이 파기(단, 관련 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서비스 이용 결제 서비스제공 -환불 신청 시 : 환불계좌 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법에관한법률에 따라 5년간 보관
서비스 진행상황 안내, 계약 이행 및 약관변경 등의 고지, 주문내역 영수증 발급 휴대전화번호 목적달성(회원탈퇴 등) 후 지체없이 파기(단, 관련 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휴대전화 본인인증)
서비스제공을 위한 이용자 식별, 본인인증, 성인인증(만 14세 미만 아동 가입 시)법정 대리인 본인 인증, 동의의사 확인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 : 휴대전화번호, 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회원관리, 불법 및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이용 기록의 통계 및 분석, 서비스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수집한 모든 개인 정보 항목, 서비스 이용 시 생성 기록
주문 관리, 배달 서비스 제공(교환/반품/취소 포함) -서울'애'배달 이용 시 : 수령인 정보(주소, 휴대전화번호) -포장/방문 이용 시 : 수령인 정보(휴대전화번호)
문의(회원상담, 제휴상담 등)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름
식품 이물 발견 신고 (선택) 이름, 연락처, 주소 신고 접수 후 파기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 (2) 비회원 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서비스이용 주문관리, 배달 서비스 제공(교환/반품/취소 포함), 상담/불만 처리시 개인 식별, 휴대전화번호 인증 - 서울'애'배달 이용 시 : 수령인 정보(주소, 휴대전화번호) - 포장/방문 이용 시 : 수령인 정보(휴대전화번호)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법에관한법률에 따라 5년간 보관
결제 서비스제공 -환불 신청 시 : 환불계좌 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서비스 진행상황 안내, 계약 이행 및 약관변경 등의 고지, 주문내역 영수증 발급 휴대전화번호 목적달성(회원탈퇴 등) 후 지체없이 파기(단, 관련 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문의(회원상담, 제휴상담 등)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관
식품 이물 발견 신고 (선택) 이름, 연락처, 주소 신고 접수 후 파기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 (3) 이용자 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선택적서비스이용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응모 및 안내, 경품 지급 휴대전화번호 이벤트 종료 후 파기

  • (4) 회사 내부 정책에 의하여 수집·이용되는 이용자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회사내부정책 회원가입 남용(부정거래), 서비스 부정 사용(허위리뷰, 이벤트 부정 혜택 등)확인 및 방지 휴대전화번호, 기기정보, CI/DI 회원탈퇴 후 3년간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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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P주소, 쿠키,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정보(기기고유번호, OS버전, 모델명, 제조사 정보 등), 광고ID, 통신기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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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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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기간
음식 판매업체 주문 음식 제공 서비스 및 배달 서비스 제공(서비스 계약 이행, 수령인 확인, 배달정보 확인, 주문 관리, 교환/반품/취소처리, 문의 및 상담) - 서울'애'배달 이용 시 : 수령인 정보(주소, 휴대전화번호)- 포장/방문 이용 시 : 수령인 정보(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제공 완료 후 파기

  • ②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1)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다른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업무 위탁 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하며 다른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도록 제한합니다.
    (2)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다날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성인인증 포함) 업무처리 및 전자결제 수단 제공
㈜델피콤 전화주문 중개 서비스
㈜다우기술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페이업 결제대행 및 정산

4.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른 계약해지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령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통신비밀보호법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로그기록, 접속지 정보 등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표시·광고 기록 6개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재화 등의 공급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 철회 기록 5년
소비사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거래 확인 및 오류 정정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 (3)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 파기에 대한 특례)’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된다는 사실, 서비스 미이용 기간 만료일,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미이용 기간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회사에게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알리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4)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절차를 거쳐 파기합니다.
      ②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 또는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삭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를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책에 따라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이를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6.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이 회원가입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고, 동의 사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삭제, 동의 철회 또는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①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④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처리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개인정보보호책임자

  •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님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내용
성명 김용회
전화번호 050-7600-9999

  • (2)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하겠습니다.

9.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

  •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정부기관 소속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또는 개인정보 피해구제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실 경우,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 : http://www.kopico.go.kr/ 전화번호 : 1833-6972
● 대검찰정 사이버수사과 홈페이지 : http://www.spo.go.kr/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홈페이지 : http://cyberbureau.police.go.kr/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2

10. 고지의 의무

  • (1)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 내부정책 등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 2021년 2월 17일
    -시행일자 : 2021년 3월 03일